계장인들이 만들어가는 사이트아이마당의 탄생에 계장인의 한 사람으로서 뿌듯하게 생각합니다. 사실 우리나라 산업계에서 특정 분야의 기술인들이 만들어 가는 사이트는 산업계 최초가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계장분야는 기술이 날로 발전해가고 분야가 상당히 넓으므로 하여 개개인이 모든 기술을 습득하고 또한 정보를 구하는 것은 사실상 어려우며 더구나 모든 계장사항에 대한 경험을 한 사람이 다 쌓는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당한, 아니 대부분의 기술이 외국으로부터 습득하여야 하는 현실에 있어서는 언어 장벽 및 정보 장벽 등등으로 인하여 더욱 그러합니다. 이에 대한민국 계장기술인이 외국에 뒤져서야 되겠냐 하는 마음이 듭니다. 그러던 차에 계장인 전용 인터넷 웹 사이트인 아이마당이 탄생하였으며 이 사이버 공간에 우리모두가 참여하여 각자가 가지고 있는 기술정보, 업체정보, 제품정보, 각종 유익한 정보등의 공유와 교류를 통하여 이러한 장벽들을 뛰어 넘어 우리나라 계장기술이 세계최고의 수준을 갖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계장인들 각각이 계장인의 전용 사이트인 아이마당에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이 요구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업무 중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아이마당에 접속하여 이곳에서 다른 사람에게 문의를 하고 이를 본 계장인들 중 아시는 분은 즉각 대답을 올리는 이러한 활동이 활발할 때 위의 사항들을 우리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튼 계장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인터넷 웹브라우저에 본 사이트 URL를 등록
    (북마크)하시어 수시로 본 사이트를 방문하여 정보를 구하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저 또한 그렇게 할 것이며 본 아이마당 웹마스터의 일이 쉬운 것만이 아니라는 것은 각오하고 있습니다. 이 웹마스터 일은 우리나라 계장 기술의 발전을 위하여 무보수, 무대가로 봉사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마당 웹마스터
    1999. 05. 01.